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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안드로이드] 네트워킹 본문
2tier C/S 모델:
데이터를 보내주는 기능(응답) : 서버
데이터를 요청 : 클라이언트
3-tier 모델:
클라이언트와 응용서버(미들웨어)와 데이터 서버
응용서버와 데이터서버는 데이터를 요청하고 응답하는 과정
TCP/IP 연결
파이프(연결하는 역할)
-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는 반드시 스레드로 인터넷 사용
- UI 업데이트를 위해서 반드시 핸들러를 사용
- asyncTask를 쓰면 눈에 보이지는 않아도 내부적으로 사용
- 클라이언트가 스레드 생성하고 스레드가 서버에 요청하고 서버가 응답하고 스레드가 post()메소드로 UI업데이트하는 플로우
- 소켓은 네트워킹의 기본.
- 이클립스 사용하는 것도 좋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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