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study record
[Swift]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- 기본 명명 규칙 본문
스위프트 기본 명명 규칙
스위프트 언어 자체에 명시된 명명규칙은 없다. 명명 규칙은 프레임워크나 협업 그룹마다 달라질 수 있다.
애플은 스위프트 관련 문서 및 예제를 모두 스위프트의 <API 디자인 가이드라인>, 애플의 <코코아를 위한 코딩 가이드라인>에 따라 작성했다.
기본 명명 규칙들
- 변수, 상수, 함수, 메서드, 타입 등의 이름은 어떤 문자라도 사용할 수 있다.(한글, 영문, 숫자, 이모티콘 등등)
- 그러나 다음의 예외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다.
- 예약어 또는 키워드
- 해당 코드 범위 내에서 이미 사용되는 이름과 동일한 이름
- 연산자로 사용되는 기호(+, _, *, /)
- 숫자로 시작하는 이름
- 공백이 포함된 이름
- 함수, 메서드, 인스턴스 이름은 첫 글자를 소문자로 사용하는 소문자 카멜케이스를 사용한다.
- 클래스, 구조체, 익스텐션, 프로토콜, 열거형 이름은 타입의 이름이기 때문에 첫 글자를 대문자로 사용하는 대문자 카멜케이스를 사용한다.
- 대소문자를 구분한다.
'Swift > 스위프트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wift]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- 범위 연산자 (0) | 2021.09.14 |
---|---|
[Swift]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- 데이터 타입 안심 (0) | 2021.09.13 |
[Swift]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- 변수와 상수 (0) | 2021.09.12 |
[Swift]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- 콘솔 로그 & 문자열 보간법 (0) | 2021.09.11 |
[Swift]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- 스위프트의 언어적 특성 (0) | 2021.09.08 |